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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기선 이전에 강 여행은 흔히 느리고 어려웠다. 배는 강 하류로 떠내려가거나, 물의 흐름과 반대로 강 상류로 항해되거나 당겨지거나 노를 저어야 했다. 전자는 변하는 물살 때문에 예측하기기 어려웠고, 후자는 사람 등에게 상당히 힘든 노역이었다! 과학자들은 증기의 멋진 능력에 대해 알았지만, 그 능력을 사용하는 것은 위험했다. (만약 너무 많은 증기가 작은 공간에 갇혀 있으면, 그것은 터지버릴 것이다.) 1807년에 Robert Fullton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발명가가 미국의 첫 실용적인 증기선을 만들었다. 효율적이고 믿을 만한 증기선을 만들기 위해 Fulton은 특별한 영국 증기기관을 사용했다. 이 배의 바닥은 평평하고 넓어서 100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었다. 그 후로 미국은 사람과 상품을 강의 상류와 하류 양방향으로 이동시킬 빠르고 믿을 만한 방법을 가지게 되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증기선을 타고 관광과 유람선 휴가 여행을 한다.
최초의 증기선 클러먼트호
미국의 로버트 풀턴(Robert Fulton)이 만든 클러먼트호 (The North River Steamboat of Clermont)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증기선이었다. 1807년에 제작된 이 증기선은 승객을 태우고 300마일에 해당하는 뉴욕 - 알바니 구간을 왕복하는 데 62시간이 걸렸다. 당시 범선으로 같은 거리를 항해하는 데 4일이 걸렸던 점을 감안하면 약 세 배나 빠른 속도로 운항한 셈이었다.
출처-Reading&master 중등level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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